2023년 4월 12일 수요일, 춘천교육대학교 집현관 삼거리에서 댄스 동아리 ‘ZUKE (이하 쥬크)’의 버스킹이 진행되었다. 공연은 두 회차로 구성되었다. 오후 6시 30분에 1차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오후 8시에 2차 공연으로 막을 내렸다. 한 회차당 약 45분이 소요되었으며, 두 회차를 진행함으로써 많은 학생이 버스킹을 즐겨주길 바라는 쥬크의 마음이 담긴 버스킹이었다.

 

 이번 버스킹의 주제는 ‘Back to 2010’이었다. 2010년대를 강타했던 노래들로 구성된 2010년대에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들이 그 시대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연 사이에는 게임이 준비되어 관객들이 다양하게 공연을 즐겼다. ‘노래 2초 듣고 제목 맞추기’ 게임과 ‘말로 설명하는 동작 듣고 노래 맞추기’ 게임이 진행되었는데, 해당 게임을 통해 관객들과 하나 되는 공연이 만들어졌다.

 

 

 당일 진행되었던 쥬크 공연 순서는 다음과 같다.

 

 

순서

무대

1

소녀시대 Medley

2

카라 Medley

3

박재범- All I wanna do

4

샤이니 Medley

5

티아라- Roly-Poly & Lovey-Dovey

6

Jessi J, Ariana Grande, Nicki Minaj- Bang Bang

7

엑소 Medley

8

투애니원 Remix

 

 

 

 위 곡들 외에도 빅뱅의 ‘FANTASTIC BABY’에 맞추어 공연했던 곡의 포인트 안무를 모아 선보이는 마무리 무대가 있었다. 쥬크 부원들이 무대를 즐기는 모습이 돋보였으며 포인트 안무를 보여줌으로써 2010년대의 추억을 다시금 회상할 수 있었다.

 

 쥬크 부회장 21학번 이예린 학생은 “이번 공연은 버스킹으로 진행되었는데, 버스킹으로 공연을 해본 적이 없었기에 장비 대여 등 처음 해보는 일이 많았습니다.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춤에 대한 열정 하나로 이렇게 준비할 수 있었는데 너무 뿌듯하게 무대를 잘 끝내서 행복합니다. 준비기간이 2주로 짧았던 만큼 정기 공연 때는 더 열심히 준비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동아리 쥬크의 노력이 관객들에게도 잘 전달이 되었던 버스킹이었다. 이번 버스킹을 바탕으로 쥬크가 선보일 정기 공연 또한 큰 기대가 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