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봄, 춘천교육대학교 신입생들은 자신의 심화전공 과를 정한다. 전과를 하지 않는 이상 4년간 머물 과이기 때문에 졸업요건과 분위기 등등을 고려해서 신중하게 결정한다. 그렇다면 춘천교육대학교의 심화과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춘천교육대학교의 심화 과정 학과는 1군과 2군으로 나눌 수 있다. 1군에는 국어교육과, 영어교육과, 사회과교육과, 교육학과, 윤리교육과, 컴퓨터교육과, 2군에는 음악교육과, 미술교육과, 체육교육과, 수학교육과, 실과교육과, 과학교육과 총 12개의 과가 있다. 과 선택에 영향을 주는 각 과의 졸업요건은 어떻게 될까?

 

 위 표는 춘천교육대학교의 12개 심화전공 과의 졸업요건이다. (23학번 기준)

 컴퓨터교육과를 1지망으로 써서 배정받은 춘천교육대학교 1학년 OOO 학생은 “컴활을 따는 졸업요건이 교직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1지망으로 쓰게 되었습니다. 또한 컴퓨터교육과는 다른 학과와 다르게 1학년 때에 전공과목을 배우게 되는 점 또한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라고 1지망 학과를 배정받은 소감을 말했다. 자신의 적성 이외에도 미래를 생각하여 과를 선택하는 학우분들이 있다는 사실을 이 인터뷰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춘천교육대학교 입학 후 심화전공 과를 배정받으며 자신이 원하는 과에 배정받았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만족감을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