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에는 여러 가지의 자치기구가 존재하는데, 그중 하나가 CNBS이다. 오늘은 춘천교대의 신문방송부인, CNBS가 하는 일에 대하여 샅샅이 살펴보고자 한다.

 

1. 학기당 3회의 디지털 신문 발행

 

  CNBS 전 국원들은 학기당 총 3회의 디지털 신문을 발행하는데, 이것은 개강호, 중강호, 종강호로 나뉜다. 기사는 초안 작성-1차 피드백-1차 수정안 작성-2차 피드백-최종 게시의 순서로 완성된다. 국원들의 피드백에는 전체적으로 독자들로 하여금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맞춤법의 오류나, 내용상의 부족한 점, 또는 추가하면 좋을 점 등이 포함되어 있다. 국원들이 작성하는 기사의 내용은 분야 제한이 없으며, 보통 본교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기사를 대부분 작성하는 편이다. 대학 관련 기사 외에도, ‘교육’,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기사를 접할 수 있다. 완성된 기사는 CNBS 홈페이지인, www.cnbs.co.kr에 게시된다.

 

2. 방송제 진행

 

  CNBS는 학기별로 ‘방송제’라는 행사를 진행한다. 방송제에서는 방송 국원들이 직접 제작, 출연, 편집한 영상들이 상영된다. 제작하는 영상의 종류는 호러, 코믹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이며, 영상 제작에 제한이 없다. 영상을 상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방송제에서는 관객들과 충분히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마련된다. 지난 2022년 2학기 방송제인 <쎈베스에 물어보살>에서는 ‘국부국을 이겨라!’, ‘삼행시’, ‘영상 속 내용 퀴즈 맞추기’의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이벤트에 당첨된 학우들은 CNBS가 준비한 상품을 타갈 수 있다. 

 

3. 아침 음악 방송, 점심 라디오 방송

 

  CNBS에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방송을 진행하는데, 이는 아침방송과 점심 라디오 방송으로 나뉜다. 아침 8:45~9:05에는 음악방송이 진행된다. 음악방송에서 트는 노래들은 에브리타임에서 학우들의 신청곡으로 구성된다. 점심시간인 13:20~14:00에는 CNBS의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이 진행된다. 라디오 방송은 국원들이 직접 작성한 큐시트로 진행되며, 자유주제이다. 아침 시간이나 점심시간에 학교 캠퍼스 내를 걷다 보면 CNBS가 진행하는 방송을 들을 수 있다. CNBS의 방송과 함께 학내 캠퍼스를 산책해 보는 것은 어떨까?

 

*노래 신청은 에브리타임의 ‘CNBS 신청곡’ 게시판에서 매일 진행된다.

 

  이 밖에도 CNBS는 매주 월요일 정기 회의 시간을 가지며, 매 학기마다 하계 LT, 동계 LT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또, 학내 큰 행사인 ‘석우 학술문학상’의 주최와 진행을 맡는다. 본교의 소식을 전달하고, 알게 모르게 학우들에게 스며들어 있는 CNBS의 행보를 지켜봐주길 바란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