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9일 토요일에 본교에서 고교 대학 EDU 탐방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강원도 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본교로 초청하여 초등교직에 대해 알려주고, 본교를 둘러보고, 초등교직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교에서는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 행사에 참여할 멘토를 모집한 바 있다. 멘토로 선발되어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게 될 경우, 멘토는 멘토의 대학 생활 이야기나 멘토의 고등학교 생활 이야기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발표를 하게 된다.

 

 고교-대학 EDU 탐방에 멘토로 참여한 강00학우에게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Q.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우선 저도 고등학교 때 대학에서 주관하는 각종 캠프에 참여하면서 나중에 대학생이 되어서 기회가 된다면 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방학 때는 국립대학 육성사업 중 "찾아가는 진로 멘토링"이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강원도 내 고등학교를 방문해서 학생들에게 제 입시 생활에 대해 들려주기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대학 생활 멘토로 참여해보고 싶었는데, 1학년이다 보니 실습을 아직 경험해보지 못 했고, 저번에 썼던 ppt도 있고 해서 이번에도 고교 멘토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발표를 준비하실 때에 특별히 신경쓰시거나 강조하려고 하신 부분이 있으신가요?

A. 요즘 계속 입시가 매년 달라지는 추세다 보니 우선 입시에서 저희 때와 공통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 중 도움이 될 만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준비했습니다. 예를 들어, 생기부에 넣을 교과 관련 도서 찾는 법이라던가, 우리 학교는 최저가 있어서 수능 준비는 어떻게 했는지 등을 이야기 했습니다.

 

Q. 행사가 전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궁금합니다!

A. 우선 아침에 저희 멘토들이 학생들을 맞이했습니다! 코로나 상황인 만큼,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지켜서 체온을 측정했습니다. 가장 먼저 했던 프로그램은 교육학과 정상원 교수님의 초등 교직 특강이었습니다. 이후 조별 멘토들을 소개한 뒤, 멘토들의 인솔을 받아 조별로 점심을 먹었습니다. 3시 30분까지는 이제 조별 시간으로 조별로 2명의 멘토들과 함께 학교 투어를 하고, 고교 생활과 대학 생활 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마무리로 우리 학교 입학사정관님께서 24학번 입시에 맞춰 입시 설명회를 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춘천교육대학교 학생들이 학교의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