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제12회 춘천교육대학교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 개최

2022년도 제12회 춘천교육대학교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가 11월 26일 토요일에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춘천교육대학교 체육교육과가 주관하는 행사이며, 행사는 춘천교육대학교 석우관 석우홀에서 진행되었다.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는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예술 무용’과 ‘학교 무용’이 그 부문인데, 예술 무용과 학교 무용은 공통적으로 부문 안에서 한 번 더 개인무(1~2명)와 단체무(3~15명)로 나뉜다. 첫 번째 부문은 예술무용이다. 예술무용은 초등학교 현장에서 방과 후 학교 또는 과외 활동으로 이루어지는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등의 창작예술 무용을 말한다. 예술무용 부문은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등으로 구성된 작품을 창작해 참가할 수 있다. 개인무는 학년별로 나뉘어 진행된다. 저학년인 1-2학년, 중학년인 3-4학년, 고학년인 5-6학년으로 구분되며 단체무는 학년 구분 없다.

 

두 번째 부문은 학교 무용이다. 학교 무용은 초등학교 현장에서 수업 시간을 통해 이루어지는 학교 무용으로 창의적으로 창작 표현을 한 작품을 일컫는다. 학교 무용 또한 개인무와 단체무로 나뉘며, 참가 종목은 꾸미기 체조, 민속 무용, 음악 줄넘기, 댄스스포츠, 에어로빅, 힙합, 재즈, 밸리 댄스 등이다. 예술 무용과 마찬가지로 개인무는 학년 별로 나뉘며 단체무는 학년 구분 없이 진행된다.

대회 일정은 다음과 같다. 예술무용 부문은 2022년 11월 26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되었으며, 학교 무용 부문은 2022년 11월 26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었다. 참가자는 심사를 통해 총장상, 교육감상, 한국교총회장장, 금상, 은상, 동상에 입상할 수 있었다. 입상자는 경연 부문별 대회가 종료된 후 춘천교육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되었다.

 

총장상 대상은 정○빈(신철원초), 교육감상 대상에 최○예 외 3명(영풍초 외 3교), 한국교총회장상 특별상에 김○린(동송초)가 입상했다. 이외에도 38팀이 상을 수상했다. 부상은 일부 수상자에게 지급되었으며, 금년도 총장상 ‘특상’과 교육감상 ‘대상’ 수상팀은 차년도 개막식 축하공연을 의무적으로 해야 한다.

 

대회 관련 문의는 춘천교육대학교 체육교육과 사무실 (033-260-6500, 6504)로 문의하면 된다. 많은 초등학생의 참여와 다양한 무용들로 다채로운 행사가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행사가 일정 기간 정체되었던 만큼,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의 재능이 꽃피워지길 바란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