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사에서는 지난 11월 3일 개설된 온라인 교육콘텐츠 강좌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춘천교육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되었으며 e-class(LMS)에서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다. 이번 강좌는 초등 교육 현장에서 도움이 될 만한 실제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다. 강좌별 세부내용은 아래와 같다.

 

  춘천교육대학교 e-class(LMS) 사이트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청강신청 메뉴를 클릭한 후, 수강신청 가능한 비정규과목 리스트에서 해당 콘텐츠 수강신청 후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 기간은 2022년 11월 3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로, 약 3년의 기간동안 상시 수강이 가능하다. 대부분 총 2차시 강의로 구성되어 있고, 차시당 시간은 30분에서 1시간 내외이며, 특별히 <초등음악수업설계와 지도안 작성 실제> 강좌만 4차시 강의로 되어 있다.

 

  몇몇 강좌에서는 강의 ppt 자료도 함께 첨부되어 있어 학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도모했다. 아래 사진은 <올바른 보고서 쓰기> 강좌의 강의자료이다. 

 

  개설된 수업들은 모두 춘천교육대학교 각 학과의 교수님께서 개설하신 수업으로, 각 과에 배정된 수업 이외에 더 다양한 수업을 청강해보고 싶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모든 과목의 수강생 수가 10명 미만인 것으로 보아 더 많은 홍보가 이루어져야 할 듯 보이며 우리 춘천교육대학교 학생들의 더 확장된 학습을 위해 개설된 강좌인 만큼,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발전을 위해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