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코로나바이러스의 창궐 이후 학교의 많은 행사가 멈췄다. 신입생 새내기 배움터부터 축제까지 제대로 진행되는 것이 없었다. 하지만 2022년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제한이 많이 완화되면서 다시 대면 등교를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고, 이에 맞추어 이전에는 하지 못했던 행사들이 다시 시작되었다. 그중에는 대표적으로 과행사가 있다.

  2022년 10월 몇몇 과에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수님들

 

도 참여하는 행사를 진행하였고 그 행사의 명칭은 공통적으로 00인의 밤이라고 불렸다. 모든 과에서 진행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행사는 과 집행부의 거의 마지막 행사로, 다음 집행부에 인수인계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여러 개의 과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보아 우리 학교의 전통적인 과 행사라고 볼 수 있다. 그중에서 윤리인의 밤, 과학인의 밤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윤리인의 밤은 1년 행사보고, 집행부 인수인계, 임명장 수여, 윤리를 위한 편지, 윤리골든벨, 행운의 윤리인! 순서로 진행되었다. 1년 행사보고는 20학번 윤리교육과 집행부인 새봄 집행부에서 진행한 행사들을 시간 순서대로 다시 되짚어 본 것이다. 인수인계, 임명장 수여식은 말 그대로 인수인계 과정이었고, 윤리를 위한 편지에서는 윤리교육과 20학번 학생들이 21학번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롤링페이퍼 형식으로 전달했다. 그 뒤 상품을 주는 윤리골든벨을 진행했는데, 윤리골든벨은 넌센스 퀴즈부터, 임용고시 문제까지 다양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서 재미있게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번호 추첨을 통해 윤리교육과가 직접 만든 상표를 달고 있는 소주를 주기도 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과학인의 밤은 할로윈 컨셉으로 진행되었다. 과학인의 밤 행사는 드레스코드가 있었고, 학생들이 드레스코드에 맞추어 다양한 모습으로 참가하여 큰 웃음을 주었다. 교수님들도 참여하여서 21학번 집행부들을 다 같이 맞이해주었다. 그에 맞게 전체적인 분위기도 할로윈을 연상시켰다. 다같이 게임을 통해 과학과와 관련한 퀴즈를 진행하였고 1등에게는 상품도 주어졌다. 다 같이 진행하는 팀전 게임을 진행하고, 그 뒤 과학교육과 학생들이 어떻게 지내왔는지에 대한 영상을 제작하여 상영하였다. 21학번 집행부의 소개를 마친 후 번호 추첨을 통해 선물을 나누어 주며 행사가 종료되었다.

  이외에도 사회인의 밤, 교육인의 밤 등 다양한 과에서 진행되었으며 이 행사의 부활은 더 많은 과 행사의 재개로 이어질 것이라 보고 있다. 다양한 과 행사의 재개로 과의 선 후배간 유대감을 형성시켜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더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