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끌벅적 프로그램 진행 모습
시끌벅적 프로그램 진행 모습

춘천교육대학교 도서관에는 재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먼저, '뚝딱이 활동가'라는 프로그램이다.

춘천작은도서관협회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어린이 창작소 in 도서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뚝딱이 활동가는 '어린이 창작소 in 도서관' 프로그램에서 어린이들의 창작 활동을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 뚝딱이라는 이름은 무언가를 뚝딱뚝딱 만드는 데에서 나왔다. 뚝딱이 활동가 프로그램은 춘천작은도서관협회 5개소에서 10월 11일부터 실시한다. 현재 상시 모집 중에 있으며 모집 인원은 150명 이내이다. 뚝딱이 활동가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봉사 시간이나 근로 수당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현재 근로 수당은 마감이 된 상태이다.

다음은 슬로리딩 봉사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독서를 사랑하는 시니어분들께 춘천교육대학교 재학생들이 책을 읽어드리는 프로그램이다. 모집은 10월 17일부터이며 프로그램 진행 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1일동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4시~17시이다. 춘천교육대학교 도서관 3층 독서사랑방 다붓다붓에서 진행된다. 슬로리딩 봉사 프로그램은 혜택으로 시급 1만원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시끌벅적 도서관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위에 소개한 두 개의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게 춘천교대 재학생 뿐만 아니가 춘천 시민들도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10월 19일과 10월 20일에 걸쳐서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으로, 춘천교육대학교 도서관 2층 야외 테라스에서 진행되었다. 10월 19일에는 반려식물 만들기 가드닝 프로그램이 14:30과 15:30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가드닝 결과물을 기념품으로 증정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회당 15명의 참가자를 신청받았다. 10월 20일에는 커피 핸드드립 체험 프로그램이 14시, 15시, 16시 3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는 핸드드립용 도구를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이 프로그램은 회당 10명의 신청자를 받았다.

위 프로그램들의 자세한 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 혹은 춘천교대 국립대학 육성사업 서포터즈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