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E 국립대학육성사업 서포터즈’ - ‘CoLLECT 프로그램’홍보

 

지난 4월, 2021 ‘CNUE 국립대학육성사업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1기가 활동을 시작하였다. 서포터즈는 춘천교육대학교 재정지원사업단 소속으로, 춘천교육대학교가 주재하는 국립대학육성사업 프로그램 및 행사를 SNS와 같은 다양한 수단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서포터즈는 춘천교육대학교 재학생만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3학년 2명, 2학년 4명, 총 6명으로 구성되어있다.

 

현재 서포터즈가 홍보 중인 대표적인 사업은 ‘CoLLECT 프로그램’이다. ‘CoLLECT 프로그램’이란 평생 교육을 위한 돌봄 교실이란 뜻의 ‘Continuous Life Long Education Caring Treatment’의 약자로 이 프로그램에서는 체육, 예술, 문화 등 여러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게다가 춘천 주민 및 춘천교대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도 주목할 만 하다.

 

‘CoLLECT 프로그램’은 총 9가지의 강좌를 진행 준비 중이다. <마음을 잇다>는 문학기반의 마음 힐링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장르의 문학, 영화, 연극을 감상하고 해석한다. <동서양 인문 고전 강독>은 동양과 서양의 고전을 강독하고 이를 현대적으로 풀이해 시사점을 공부한다. <뉴스포츠 교실>은 티볼, 프리테니스, 풋살 등 다양한 협동게임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선물한다. <어머니 배구>는 배구 경기의 기본기와 기술을 가르쳐 어머니 배구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활인삼방>은 퇴계 이황 선생의 ‘활인삼방’을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춤과 움직임을 배우고 이를 통해 심신을 수련한다. <마음 챙김 캘리그라피>는 다양한 도구와 필법을 통해 개성 있는 나만의 캘리그라피를 완성한다. <꿈을 그리는 시간>은 아크릴작품 제작을 통하여 그림을 이해하고,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다. <도예의 이해>는 도자기를 이론적으로 공부하고, 직접 제작하여 도자기 제작 과정을 이해하고 체험한다. <CNUE 사진 아카데미>는 카메라, 렌즈, 빛에 대한 이해를 통해 풍경사진, 인물사진과 같은 다양한 사진을 표현해본다.

 

현재 서포터즈는 인스타, 블로그, 포스터 등의 다양한 방식을 통해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있다. 인스타를 통해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춘천교대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더불어 이번 서포터즈의 활동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여 국립대학으로서의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도를 높이려는 ‘CoLLECT 프로그램’의 취지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서포터즈의 활동 내용과 ‘CoLLECT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다음 페이지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blog.naver.com/cnue_nudp/222324287224

https://www.instagram.com/cnue_nudp_supporters/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