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 응원

   2019학년도 공립 초등학교 교사 임용고시 1차 시험이 10일 전국에서 열렸다. 시험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3시 40분까지 실시되었다. 시험과목은 1교시 교직논술, 2교시 교육과정A, 3교시 교육과정B이다. 형식은 1교시 교직논술 과목은 논술형, 2~3교시는 서답형인 기입형, 서술형으로 치루어진다. 

  강원 초등임용고시는 선발예정인원 253명, 접수인원 235명으로 0.93대 1로 전국 최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과락만 없다면 다 붙을 정도로 낮은 경쟁률이다.

 

    강원도 임용고시는 남춘천여자중학교에서 치루어졌다. 임용고시를 치를 선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각 과, 동아리 후배들은 오전 7시20분부터 나와 각 과와 동아리 분위기에 맞게 열띤 응원이 펼쳐졌다. 임용고시생들은 마음을 가다듬고 하나둘씩 시험장으로 들어왔다. 긴장되는 모습, 밝은 모습 등 다양한 표정을 하고서 들어오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 입실 완료 시간이 오전 8시 30분까지이기 때문에, 대부분 오전 8시 20분까지는 들어왔으나 종종 오전 8시 30분이 다 돼서 들어오는 사람들도 있었다. 입실 마감시간 전에 미리 와서 준비하는 등 입실 관련 유의사항들을 더욱 잘 지킨다면 임용고시생들에게 훨씬 좋은 출발이 될 것 같다. 이렇게 입실시간이 지나고 후배들은 모두 학교로 돌아갔다. 남은 임용고시 2차시험도 무사히 잘 치뤄 예비교사가 아닌 교사의 꿈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사진출처]

-석사동 친구들 카페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