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교육대학교가 주최하고 강원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제18회 어린이 건강요리 경연대회가 2022.11.5.(토) 오전 9:30에 춘천교육대학교 실과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어린이 건강요리 경연대회는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다. 대회의 목적은 어린이들로 하여금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초등교사들의 실과 교과 지도 능력을 증진시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교원 양성기관과 현장 교육의 연계성을 강화하고자 한다.

  예선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4개팀 28명의 아동들은 본선 대회에서 밥을 이용한 열띤 요리 경연을 펼쳤으며 독창적이고 정성이 가득 담긴 출품작들이 경연장을 빛냈다.

  그 중 원주 흥업초등학교 황지윤, 전아윤(최병준선생님 지도)팀의 “운동하는 한국인을 위한 프로틴 가득 닭가슴살 깻잎 라이스 만두”이 대상을, 춘천 석사초등학교 최여진, 황혜원(김철환선생님 지도)팀의 “맛있는 멕시코리아”과 원주 만대초등학교 하승윤, 김명성(박건우선생님 지도)팀의 “밥따뚜이”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매년 개최되는 어린이 건강요리 경연대회는 쌀을 주재료로 하여 아동들이 스스로 음식을 구성하고 조리해보는 대회로서 해를 거듭할수록 강원도 내에서 많은 현장 교사들과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