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대학교 방송국 연합 체육대회

 지난 2022년 11월 26일, 춘천시 소재 대학 방송국 연합회에서 체육대회가 열렸다. 2019년 이후로 처음 진행되는 체육대회인 만큼 많은 국원들이 기대한 행사였다. 본 행사에는 춘천교육대학교, 강원대학교, 한림대학교 방송국의 40명의 국원들이 참여했다. 체육대회는 강원대학교 (구) 체육관에서 진행되었으며 피구, 발야구, 단체줄넘기, 스피드 게임의 종목으로 이루어졌다. 세 학교는 골고루 섞여 청팀, 백팀으로 나누어져 경기에 임했다. 이번 체육대회의 드레스코드는 녹색이었다. 국원들의 다양한 녹색들이 어우러져 체육대회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번 체육대회의 일정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였고, 오전에는 피구와 단체줄넘기, 오후에는 스피드 게임과 발야구를 진행했다. 피구는 3판 2선승제로, 모든 국원이 참가했다. 처음엔 백팀이 이겼으나 두 번째와 세 번째 경기에서 청팀이 승리하여 최종적으로 청팀이 승리했다. 단체줄넘기는 두 팀이 막상막하의 경기를 펼쳐 각각 네 번의 기회까지 주어졌고, 백팀의 줄넘기 횟수가 더 높아 백팀이 승리했다. 단체 줄넘기 이후 점심시간에는 각 방송국끼리 식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점심시간 이후에는 스피드 게임이 진행되었다. 스피드 게임은 세 개의 키워드를 정해 세 번의 게임이 진행되었고, 첫 번째 게임에서는 백팀이 승리하였다. 이후 두 번째, 세 번째 경기에서 청팀이 승리하여 최종적으로 청팀이 승리하였다. 마지막 발야구 종목이 가장 주된 경기였기에 많은 국원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모든 국원이 열심히 경기에 참여하였고, 결과는 청팀의 승리였다.

 체육대회의 최종 결과는 3:1로 청팀이 승리하였다. 응원상은 백팀에게 주어졌다. 이외에도 각 경기의 MVP를 뽑아 상품이 지급되었다. 우리 대학에서는 발야구 MVP에 한창현 국원이 뽑혔다. MVP와 응원상을 받은 국원들에게는 배달의민족 상품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등이 지급되었다.

 이번 체육대회는 2019년 이후로 처음 진행된 체육대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각 방송국의 모든 국원들이 참여하진 못했지만 많은 국원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육대회를 준비하느라 수고한 세 개의 대학의 실무국장 및 부국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방송국의 교류가 활발해져 더 많은 인원이 알찬 시간을 보내고 지속적으로 연합 행사가 있길 바란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