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학 육성사업 홍보를 통해 학생들에게 사업을 알리고, 지역 인재 양성, 국립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CNUE 국립대학 육성사업 서포터즈의 강다현 학우님과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Q. 먼저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CNUE 국립대학 육성사업 서포터즈 3기로 활동하고 있는 사회과교육과 22학번 강다현이라고 합니다.

 

Q. 서포터즈가 했던 활동과 앞으로 할 활동을 소개해주세요!

 

저희 서포터즈는 작년에 처음 생겼습니다. 작년 같은 경우에는 비대면 상황에서 온라인 위주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올해는 지난 4월 말에 저희 서포터즈를 알리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집현관 삼거리에서 대면 부스 활동을 진행했는데, 국립대학 육성사업 퀴즈 맞히기 활동과 서포터즈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어린이날 행사의 홍보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계획 중이고, 대면 이벤트도 계획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저희 서포터즈는 지역 사회 기여 활동, 대학 협력 네트워크 활동, 고등 교육 기회 확대 활동 등 많은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교육대학교와 협업해서 국립대학교 발전 사업 특화 전략 및 발전 모델을 구축하는 일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Q. 계획하고 있는 활동들이 많은 것 같은데 설명해주세요!

 

지역사회 기여 활동에서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교육 나눔 사업 등을 진행합니다.

대학 협력 네트워크 활동에서는 교대 간 공동 학술 연구 진행, 작은 학교 공동 학술 행사, 작은 학교 현장 체험 학습 프로그램 등을 실시합니다.

고등 교육 기회 확대 활동에서는 멘토링, 교육 지원, 진로 부스 등의 활동을 진행합니다.

국립대학교 발전 사업 특화 전략에서는 작은 학교 이해 강화, 작은 학교 주문형 캠프, 작은 학교 인턴쉽, 작은 학교 체험 실습, 작은 학교 교수 현장 체험 연수 등을 통해 작은 학교 이해 역량을 제고하고자 합니다.

 

Q. 활동을 통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말씀해주세요!

 

국립대학교 발전을 목표로 하는 활동이니 지역 주민들이 국립대학교에 좋은 인식을 갖게 되면 좋겠습니다. 학생들도 많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서포터즈의 활동을 기반으로 나중에 교사가 되어서 아이들에게 좋은 활동을 선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서포터즈가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많은 도움이 되는 단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학우님이 다른 학우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해주세요!

 

서포터즈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 @cnue_nudp_supporters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또, 매주 카드 뉴스가 올라가고 있고,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국립대학 육성사업 서포터즈의 활동을 응원하며,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립대학 육성사업 서포터즈 카드뉴스
국립대학 육성사업 서포터즈 카드뉴스
대면 부스에서 국립대학 육성사업 관련 퀴즈를 풀고 서포터즈 인스타그램 팔로우 또는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이다.
대면 부스에서 국립대학 육성사업 관련 퀴즈를 풀고 서포터즈 인스타그램 팔로우 또는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이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