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7.27 수 12:49
HOME 사회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강원도와 춘천시에 대하여2022년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

<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강원도와 춘천시에 대하여 >

 

2022년 6월 1일 수요일,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치러진다. 이번 투표는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의 국민 (2004.06.02.에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만이 투표가 가능하다. 사전투표는 5월 27일(금)과 28일(토) 이틀에 걸쳐 시행된다.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진 유권자는 5월 28일(토)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만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는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를 이용하면 된다. 사전투표는 장소가 무관하기에 투표 당일 본가에서 투표하기 어렵다면 사전투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춘천교육대학교에서 가장 가까운 사전투표소는 석사동행정복지센터이다.

이번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강원도는 시'도지사, 구'시'군의 장, 시'도의회의원, 구'시'군의회의원, 광역의원 비례대표, 기초의원 비례대표, 교육감, 국회의원 선거를 실시한다. 춘천교육대학교가 위치한 석사동 기준으로 선거종류에 따른 선거구와 선출정수는 다음 표와 같다.

 

 

선거종류

선거구

선출정수

시, 도지사선거

강원도

1

구, 시, 군의 장선거

춘천시

1

시, 도의회의원 선거

춘천시 제 4 선거구

1

구, 시, 군의회의원선거

춘천시 라 선거구

3

광역의원비례대표선거

강원도

5

기초의원비례대표선거

춘천시

3

교육감선거

강원도

1

 

 

우리 대학이 속해있는 강원도의 교육감 후보를 알아보도록 하자. 강원도 교육감의 후보는 총 6명으로, 신경호, 유대균, 민성숙, 문태호, 조백송, 강삼영 후보자가 선거에 출마했다. 신경호 후보자는 강원도 내의 학력을 상승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으며, 유대균 후보자는 메타버스를 이용하여 디지털 웰빙교육을 실현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민성숙 후보자는 SW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내세웠으며, 문태호 후보자는 돌봄 교실을 활성화시켜 운영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조백송 후보자는 교육 복지를 보장하고 교육 경쟁력을 회복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강삼영 후보자는 돌봄시설을 확대하고 1:1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겠다고 공약을 내세웠다.

투표는 우리 손으로 만드는 대한민국의 미래이다.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확인하여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자. 특히 우리 대학의 학생들은 미래의 교사이기에 교육감 후보에 깊은 관심을 가진다면 좋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강원도교육감은 신경호 후보자가 당선되었다. 강원교육이 당면한 핵심 교육현안은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다. 고교학점제는 대학 수업처럼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따라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 수강하는 제도다. 앞으로의 강원교육의 전망이 기대된다.

 

안예인  any0326@naver.com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