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총 2박 3일간 춘천교육대학교에서 본교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국립 대학 육성 사업의 일환인 ‘CNUE English Immersion+’ 캠프를 개최한다. 장소는 강원도 고성군, 속초시 일원이며, 2020년에 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참여자는 차 순위로 배정될 예정이다. 영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 속 언어에 대한 경험을 극대화하여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것이 프로그램의 취지이며, 주최는 춘천교육대학교 영어교육학과이며, 프로그램 강의 교수자들은 모두 영어교육과 교수님들이다.

 

  1일차에는 춘천교육대학교에 오전 8시 50분까지 집결하여 고성으로 이동하고, 고성에서 통일 전망대와 DMZ 평화의 길, 건봉사 등을 관람하고 2시까지 점심 식사를 한다. 식사 이후 속초로 이동을 하여 숙소에 도착하면, 오후 4시부터 영어교육과 이승복 교수님, 정은숙 교수님의 특강이 1시간 간격으로 진행되고, 이후 오후6시 저녁 식사 이후 자유시간을 가진다.

 

  2일차에는 아침 식사 이후 오전 9시부터 박미애 교수님, 김인옥 교수님의 특강이 각각 1시간 간격으로 진행회고, 그룹 프로젝트 모임을 진행한다. 모임이 끝나면 오후 2시까지 점심식사와 바다를 거닐며 휴식을 취하고, 오후 2시부터 Claudia 교수님과 Kristine 교수님의 특강이 1시간 간격으로 진행되고, 오후 4시부터 제 2차 그룹 프로젝트 모임을 진행한다. 이후, 1시간 동안 현장 교사 특강이 있으며 바로 저녁 식사 이후 자유시간을 가진다.

 

  3일차에는 아침 식사이후 그룹 프로젝트 모임, 현장 교사 특강, 그룹 프로젝트 발표가 각각 진행되고, 오후 2시까지 점심 식사를 한 후, 오후 3시경 춘천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CNUE English Immersion+’ 캠프는 교통비를 포함한 숙식비, 간식, 기념품 등 참가 비용을 포함한 모든 비용이 무료로 제공되므로, 영어에 관심이 있거나, 타과 학생들과 만나볼 기회를 가지고 싶은 학생들은 이 캠프에 참여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접수기간은 2021년 11월 19일(금)부터 11월 26일(금)까지 1주일이며, 기한 내 접수에 한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제출 서류는 첨부된 서식에 맞춰 지원서 1부를 작성하면 되고, 지원서 제출은 ain5@cnue.ac.kr 의 이메일로만 받는다. 이 때, 메일, 파일 제목에는 반드시 소속학과와 학번 그리고 이름이 표기되어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선발인원, 지원 사항, 자부담비 등은 업무추진 과정에서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세부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 사항이 생긴 경우 추후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CNUE English Immersion+’ 캠프 참가자 대부분이 영어교육과 학생들이었지만, 올해에는 영어교육과를 포함한 다른 학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