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0일 춘천교육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HIP 서포터즈 3기 모집 안내’(학생공지-5489번)가 공고되었다.

 

 HIP(Happy Innovation Partner)은 2021년도 춘천교육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홍보단을 의미한다. 따라서 hip 서포터즈의 취지는 대학현신지원사업의 의미를 통해 알 수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교육부 주관 사업으로,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해 대학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여 국가발전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미 시행되고 있던 대학 재정지원사업을 대학의 자율성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개편하면서 계획하고 추진하게 된 사업이다.

 

 교육부는 지난 2018년 3월 대학 재정지원사업 개편계획 확정·발표 및 설명회를 통해 대학혁신지원사업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으며 2018년 4월부터 2018년 대학혁신지원 시범(PILOT) 운영 사업을 추진하였다. 2019년에는 본격적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올해로 본 사업은 2년 차를 맞이하였다. 춘천교육대학교에도 여러 가지 대학혁신지원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를 홍보하고 학우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것이 HIP 서포터즈의 역할이다. 

 

 

 앞서 선발되어 활동한 1, 2기 서포터즈는 우리 대학의 대학혁신 지원사업의 일환인 임용시험 대비 모의시험, 춘교인의 독서, 신입생 기본품성 강화, 신입생 캠퍼스 적응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기 위한 온라인 컨텐츠를 제작하고 서포터즈 SNS를 운영하는 활동을 했다.

 

 HIP 서포터즈 3기 모집은 2021. 09. 13.(월)부터 09. 16(목) 17시까지 진행되었다. 선발 대상은 활동 기간 동안 중도하차 없이 활동할 수 있는 춘천교육대학교 재학생(휴학생 제외)이며, 지원자는 홈페이지 공고 게시글에 첨부되어있는 지원서 1부와 자기소개서 1부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한다.

 

 제출한 서류를 여러 명의 심사위원이 평가해 합산 점수가 높은 6명을 최종선발한다. 심사 기준은 아래와 같다.

9월 29일 합격자만 합격이 개별 통보되며,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전문성, 이해도, 성실성이 높은 순으로 선발한다. 중도 포기자가 발생할 시, 후 순위 후보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3기 서포터즈는 1, 2기 서포터즈 활동을 이어받아 2021학년도 2학기(2021. 10. ~ 2022. 2.) 동안 우리 학교에서 진행될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온라인 홍보 콘텐츠(카드 뉴스, 영상) 제작, 대학혁신지원사업 서포터즈 SNS(인스타그램, 네이버 브로그 등) 운영, 대학혁신지원 사업 프로그램 및 행사 참여 활동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