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춘천교대 제37대 민들레 총학생회 인스타그램 @cnue37uni)
(출처: 춘천교대 제37대 민들레 총학생회 인스타그램 @cnue37uni)

  춘천교육대학교 제37대 민들레 총학생회는 본교 학생들을 위해 많은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그 중, ‘행복의 향기가 솔솔 나는 복지’ 공약 사업인 ‘지금 당장 대여, 대여?’를 소개하고자 한다.

 

  ‘지금 당장 대여, 대여?’사업(이하 '대여대여' 사업)은 기존에 진행되고 있던 대여사업과는 차이점이 있다. 기존의 대여 사업의 경우에는, L카, 리어카, 삼각대, 돗자리 등의 물품을 취급하는 반면, '대여대여' 사업의 경우에는 충전기, 보조배터리, 미니선풍기, 우산, 자전거 펌프, 고데기 등의 물품을 취급한다. 또한, 기존의 대여 사업의 경우에는 다음카페 ‘석사동 친구들’을 통해 최소 전날에 대여 신청을 해야 대여가 가능하지만, '대여대여' 사업과 같은 경우에는 사전 신청 없이, 곧바로 대여가 가능한 사업이다.

 

  '대여대여' 사업은, 자신이 필요한 물품이 있을 때 학생회관 1층에 있는 총학생회실로 간 뒤, 그곳에 상주하고 있는 총학생회 임원의 안내에 따라 대여가 진행된다. 학생회비 예산으로 운영되는 사업인 만큼, 학생회비를 납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만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 때문에 대여 전에는 학생증 및 신분증을 제시하여 학생회비 납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 사업의 취지는, 기존 대여사업과는 달리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간소한 물품들을 사용하고 싶을 때 학생들이 이를 쉽게 대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5월 17일부터 춘천교대 1학기 공식 종강날짜인 6월 18일까지 사업이 진행된다. 단, 월, 화, 수, 목요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진행되며, 금요일, 공휴일, 주말에는 이용이 불가하다.

 

  물품의 최대 대여기간이 1일이므로, 물품을 빌린 다음날 오후 12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반납해야한다. 이때, 대여 물품 파손 및 분실 시에는 물품 값의 100%를 배상해야한다. 또한, 반납 기간 초과시에는 벌점 1점을 받으며, 벌점 3점 누적 시에는 대여가 영구적으로 불가하다.

 

  '대여대여' 사업은 학기 단위로 계속적으로 추진될 것이다. 학생회비를 납부한 학생이라면 '대여대여'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적극 활용한다면 유용할 것이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