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5일 「통평누리, 쓱싹」 학생들 (사회과교육과 18 김상우, 윤태경, 최단비, 사회과교육과 19 권혁민)이 동아리 활동(통일 교육원 캠프, 북·중 접경 지역 탐방)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본교 통일 교양 강좌 수강생들과 교육 세미나를 함께 진행하였다.

 

본교 [통일문제연구]강의 수강생 61명, 동아리 「통평누리, 쓱싹」 동아리원 4명, 지도교수 황인표 교수님 1명으로 구성된 세미나는 코로나-19라는 상황에 맞춰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세미나로 1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네 가지 테마의 방(동질성 회복 방, 통일 미래 상상 방, 이슈 토론 방, 문화 공유 방)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15~16명씩 소그룹에 배치가 되어 학우 간 활발한 의견 교환을 통해 자신이 생각했던 통일 관련 내용을 세미나에서 논의하며 예비 교사의 자질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학생들에게 통일 관련 이론을 알려주기보다는, 활동 중심의 세미나 프로그램(표현활동, 토의 활동 등)을 기획함으로써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자신의 의견을 다른 학우들의 의견과 같이 모으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아쉽게도,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세미나가 진행되었지만, 내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져서 오프라인으로 더 활발한 소통이 일어날 수 있는 세미나가 되길 기대해본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858513b.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95pixel, 세로 627pixel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