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빼미 캠프에 가다!!

 
   2018년 10월 12일 춘천교육대학교 도서관에서 올빼미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송화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올빼미 캠프는 학생들이 책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 된 행사이다. 이번행사는 책 읽는 시간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었다.
   첫 번째는 콩콩 스탬프라는 활동이었다. 콩콩 스탬프라는 활동은 학생들이 자연과 친해지기 위해 계획된 프로그램이다. 먼저 학생들은 학교 안에 있는 식물들을 자유롭게 관찰하며 꽃잎이나 풀 나뭇잎 같은 것들을 수집하여 도서관으로 가지고 온다. 그 후 그것을 본을 떠서 고무판 위에 붙이고 식물들의 모양대로 파내어서 도장을 만드는 활동이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과 좀 더 가까이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식물에 대해 지식을 쌓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두 번째로 한 활동은 문학 작품을 읽고 다양한 책 놀이 활동이었다. 책에 나오는 강강술래나 윷놀이 같은 전래놀이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아이들은 협동심을 기를 수도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세 번째 일정은 미리 선정한 책을 학생들에게 읽어 오게 하여 선정된 책에 대한 내용을 문제로 만들어 퀴즈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퀴즈가 진행되는 동안 문제를 하나라도 더 맞추려는 열정이 돋보였다. 또 그다음으로는 학생들이 책을 읽고 감상문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학생들은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해 설명하고 인상 깊은 부분에 주목하여 자신의 생각을 전하였다. 이후 학생들은 늦은 밤 간식시간을 가졌고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에는 피곤한 학생들은 잠을 자면서 시간을 보냈고 책을 읽고 싶은 아이들은 책에 집중하여 책을 읽기도 하였다.
   다음날 아침식사를 마치고 학생들은 다시 모였다. 다음날 첫 번째 일정으로는 종합토론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에는 학생들이 책에 대한 내용에 대해 토론을 하며 다양한 학생들의 의견을 서로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렇게 캠프의 일정은 마무리 되었다. 이러한 행사가 더 활성화 된다면 책과 친하게 지낼 수 있는 교육이 활성화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