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처의 상담서비스 알아보기

  

(사진출처 = 춘천교육대학교 학생처) 춘천교육대학교 학생처 홈페이지다.
(사진출처 = 춘천교육대학교 학생처) 춘천교육대학교 학생처 홈페이지다.

  대학생활 과정에서 반복되는 개인적인 이유로 심리적인 문제에 빠지게 된 학우들을 종종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처할 경우 주변 지인을 찾아 본인의 고민 혹은 문제를 호소하거나, 정신의학과를 찾아 가는 등 각자 해결 방안은 다양할 것이다. 그런데 우리 학교에서도 이런 학우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현재 춘천교육대학교 학생처에서는 이런 학우들을 위해 개인상담과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개인상담 프로그램의 경우, 혼자 해결하기 힘든 어려움을 상담자와 일대일 만남을 통해 의논 및 공감하며 보다 효율적인 문제해결을 돕고자 운영된다. 당연히 상담내용과 사적인 정보는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진행되며, 진로, 가정 및 학교생활, 성 관련 문제, 정신건강(우울, 불안, 초조) 등 넓은 분야 중 어떤 문제든 상관없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개인상담 신청서 작성(수시 접수) → 학생처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student-counsel@cnue.ac.kr) → 상담진행 및 전문상담사와 연계 → 전문상담사와 상담진행(1회 1시간 / 연 5회까지 진행가능)

  한편 집단상담의 경우 비슷한 문제에 처해있는 소규모 집단이 함께 프로그램 참여 및 상담을 진행하며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서로를 돕게 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심리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집단상담

- 신체활동을 통한 집단상담

- 자기표현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 진로탐색 프로그램

- 인간관계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신청은 전화(033-260-6132)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학생처에서는 성폭력, 성희롱 관련 상담도 별도의 창구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이런 프로그램들이 학생처에서 운영되고 있다. 학교와 전문 상담사가 연계하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니 도움이 필요한 학우들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권해본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