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지난 2016년 05월 04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KOCCA와 함께 하는 콘텐츠 나눔 한마당(이하 콘텐츠 나눔 한마당)’행사를 개최하였다.

  ‘콘텐츠 나눔 한마당’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문화콘텐츠 경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 활동이다. 어린이날을 맞아 소외계층 아동들이 문화콘텐츠 체험을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새롭게 마련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나주 본원 인근에 위치한 금천 및 세지 지역아동센터 보육 아동들이 초청됐으며, 전통 연희단 꼭두쇠의 ‘으랏차차 아리랑’을 관람한 뒤 레크리에이션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앞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아동센터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금천 및 세지 지역아동센터 측에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였고, 보육 아동들의 건강한 정서 발달을 돕기 위해 센터별로 기타를 한 대씩 기증하였다. 후에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각 지역아동센터에서 월 1회 ‘기타 교실’도 열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높이고 콘텐츠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며 “특히 수도권에 비해 문화콘텐츠 향유 기회가 적은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체험을 제공해 문화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앞으로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