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교육대학교에서 5월 9일 월요일부터 13일까지, 일본 교토교육대학교 문화체험 연수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우리 대학교 1~3학년 재학생이다. 연수는 2016년 8월 19일부터 26일까지 우리 대학교에서 한 번, 2017년 1월~2월 중 교토교육대학교에서 한 번 이루어진다. 교토교육대학생들이 우리 대학교 방문프로그램에 참여할 때 같이 참여할 수 있는 학생으로 총 6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방법은 지원서, 대학성적, 어학능력, 학교기여도, 면접성적이며, 선발지원서 접수가 끝나면 5월 18일에 면접심사가 있을 예정이다. 일 인당 대학지원금은 500,000만 원이며, 추가비용은 개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우리 대학교에서 실시한 어학연수, 일본 문화체험연수, 해외봉사활동 등에 선발되었던 학생, 대학지원금을 받은 모든 해외 프로그램에 선발되었던 학생은 제외대상이라는 점을 유의해서 지원해야 한다.

  교토교육대학교 문화체험 연수의 목적은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국제적인 이해와 학술 연구 발전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며, 이웃 나라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세계적 안목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이라고 하니 이웃 나라 일본의 문화를 체험하고, 세계화, 정보화 시대의 감각을 익히고 싶은 우리 대학교 학생이라면 적극적으로 지원해 볼 만하다. 더 자세한 지원방법과 일정은 춘천교육대학교 홈페이지 학생공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춘천교대 신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